title_up1

학회장인사말

"회원과 소통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성인간호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6년부터 22대 학회장을 맡게 된 소향숙입니다.
    40여년 동안 한국성인간호학회는 성인간호학 분야의 교육과 실무의 발전 및 방향제시, 연구 지원 등을 통한 수준높은 학술활동으로 발전하였습니다. 또한 1989년 창간된 성인간호학회지(Korean Journal of Adult Nursing)는 2011년 CINAHL database에 등재되었고, 2012년 SCOPUS에 등재되어 국제적인 수준의 학회지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괄목할만한 성과는 역대 회장단과 여러 임원들의 헌신적인 노고와 우리 회원들의 학회 사랑과 도움이 이뤄낸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반세기를 바라보는 한국성인간호학회의 발전과 간호교육의 미래를 위해 간호 교육제도 개편이 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학회의 역량을 모아야 할 때이므로 회원 여러분의 지지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본 학회의 목적은 연구, 교육, 실무 영역에서의 성인간호학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므로, 각 상임위원회가 발전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상임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성인간호학회지가 SCOPUS 등재지 위상에 맞는 질적 수준을 유지하고, 나아가 SCI에 등재될 수 있도록 학술지 체계를 계속 개선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들께서 계속 우수한 논문을 많이 투고하여 주시고, 질 높은 심사를 해주셔서 학회지의 질적 수준 제고를 함께 도와주십시오.
    앞으로 열린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학회의 여러 업무를 회원 여러분에게 전달하고 많은 조언을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활동은 학회 임원과 회원님들의 도움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기에 회원님들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한국성인간호학회 회원과 학회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2016년 1월

 

한국성인간호학회 회장
 소 향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