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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칙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성인간호학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성인간호학회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성인간호학회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성인간호학회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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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논문투고를 위한 투고시 필수 항목
- 논문 및 학회지 배송에 필요한 정보로써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성명과 주소, 우편번호, 연락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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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성인간호학회는 귀하께서 성인간호학회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동의함」버튼 또는 「동의안함」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성인간호학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아이디,비밀번호 정보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전화번호,(뉴스레터 및 이메일청구서 수신여부) : 이메일청구서 발송,고지사항 전달,본인 의사 확인,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 이메일주소,전화번호,(뉴스레터 및 이메일청구서 수신여부) : 이메일청구서 발송,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새로운 서비스,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 은행계좌정보 : 회비 수납에 대한 요금 결제
- 주민등록번호, 주소 : 인구통계학적분석(이용장의 연령별, 별,지역별 통계분석)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수집

쿠키(cookie) 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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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cookie) 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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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목적 외 사용 및 제 3자에 대한 제공및 공유

성인간호학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제휴사와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제휴사와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7. 개인 정보의 열람, 정정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개인 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 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의『회원탈회』를 클릭하여 직접 탈회하시거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성인간호학회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회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대금의결제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시 즉시 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미리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을 명시하고 귀하의 동의를 받습니다.

- 소송이나 분쟁에 있어 근거자료로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소송과 분쟁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 청약 및 승락에 관한 기록 : 3년
- 대금결제에 관한 문서 : 3년
- 청약의 철회등에 관한 문서 : 3년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의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성인간호학회는 지체없이 그 열람을 허용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기술적 대책

성인간호학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회비 등의 수납에 대해서는 INIplugin 128비트 암호화 프로그램 등 을 통해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을 설치하고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성인간호학회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전산부서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성인간호학회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 될 경우 즉각 본인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링크사이트

성인간호학회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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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게시물

성인간호학회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성인간호학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성인간호학회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시 즉시 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미리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을 명시하고 귀하의 동의를 받습니다.

- 소송이나 분쟁에 있어 근거자료로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소송과 분쟁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 청약 및 승락에 관한 기록 : 3년
- 대금결제에 관한 문서 : 3년
- 청약의 철회등에 관한 문서 : 3년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13.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성인간호학회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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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14.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의 상실 및 법적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개인 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5.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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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 홈페이지 : www.gnursing.or.kr
- 전화번호 : 053-650-4830
- E-mail : kncpjo@catholic.ac.kr
- 주 소 :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505번지 카톨릭대학교 간호대학 김남초 교수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1:00 ~ 오후 16:00까지 가능합니다.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16. 개인정보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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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광고성 정보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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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0년 8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등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란을 통해 고지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