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인간호학회 회원 여러분께

한국성인간호학회   2016-06-30 17:24   777


한국성인간호학회 회원 여러분!

학기 마무리로 접하는 시간에 인사드립니다.

610일 춘계학술대회는 초청강사들의 탁월한 강의내용과 예상보다 많은 회원들의 참여로 성료되었습니다.

620일자 한국간호과학회(아래 메일내용) 신규출판사업 안내에 대한 공지문을 받으신 걸로 압니다.

지난3월 이후, 한국간호과학회와 대한간호협회 간의<간호사 국가고시 문제집> 출간 협약이 해지되었습니다.

그 후 긴급 조처로 일단 본 학회를 중심으로2017년 국가시험을 대비하여 성인, 모성, 아동, 지역사회, 정신, 간호관리 과목에 대해 회원학회별로<2017년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용 모의고사(5배수 문제집>을 발간하려고 합니다.

이에 지난5월 이후 한국성인간호학회에서는 이사회 추천을 받은 모의고사 출제위원들이 교육위원회를 중심으로 성인간호학 국가시험70문항의5배수(350문항)를 모의고사 문제로 준비하고 있고, 7월 중순 한국간호과학회7개 회원학회가 공동으로 문항 검토 작업에 들어가서8월에는 모의고사 문제집이 발간될 예정입니다.

후속 문제집 작업은- 현재까지 대한간호협회 출판부에서 판매하고 있었던 기존의 성인간호학 문제집은 본학회에서는더이상발간하지않을것이며?본학회중심으로국가고시성인간호학문제집을우리회원모두가종전과같이참여하셔서새롭게발간할것입니다.

우리 한국성인간호학회는 2015년도에 선도적으로 학습목표를 개정하였고, 2016년 후반기에는 중분류에 따른 핵심질환들을<다수의 대학의 교수 모임의 토론>을 통하여 정립하고 그에 근거하여 모든 대학의 교수가 참여하는[성인간호학 국시 문제집] 발간을 대대적으로 해나갈 계획입니다.

학생 수요자가 구입하고 싶은 경쟁력 있는 문제집이 출간되도록 모든 대학의 성인간호학 교수님들께서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문제집 출간의 건은 사단법인 한국간호과학회와 적극 협력하여 일관되게 함께 해 나갈 것입니다.

(참조: 현재 대한간호협회 출판부에는 기존 성인간호학문제집 재고가2,862권이 있으니 필요한 수요자는 기존대로 판매될 것입니다.)

20166

한국성인간호학회 소향숙 회장 올림